대학원소개

원장인사말

경영대학원장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경영인재 양성미래 CEO에게 필요한 역량
경영대학원에서 키워보세요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영대학원장 이 성 희

최근 경영환경은 4차 산업혁명을 화두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경영과 학계의 경영학 분야에서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경영인재 양성과 미래 CEO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시대적 변화의 요구에 발맞추기 위하여 전체 교육과정을 경영일반, 기업경영, 경제금융, 국제통상 및 스타트업의 5가지 핵심역량분야로 나누고, 이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전문화된 교육과정과 수요자 중심의 집중화된 교육과정으로 세부 교과목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버드대학이나 삼성 등 세계 유명 대학의 MBA과정과 기업들에서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라는 게임 기반 경영시뮬레이션을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영시뮬레이션게임은 브랜드 개발에서부터 브랜드 런칭, 홍보마케팅, 생산관리, 영업관리, 자금투자에 이르기까지 가상 비즈니스세계에서의 직접적 경영체험을 통해 경영전반에 필요한 필수핵심역량을 키우는데 매우 효과적인 시스템입니다.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지역사회에서 절실한 인재양성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수학기간 2년의 경영학 전공 석사과정(MBA 과정), 1년 수업 연한의 최고경영자과정(AMP),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 및 골프아카데미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과정은 학생들 대부분이 직장인인 점을 고려하여 수강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수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수업방식은 주 1회 출석만으로도 수업이 가능하도록 모든 교과목에 대해 격주로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교대 배치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지역사회의 요구와 직장인 여러분의 편의를 고려한 교육과정 편성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김해와 부산, 창원 등 인근 지역의 직장인 및 기업인을 포함한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